현대 아반떼MD 오디오 고장 상태 문의 어제 저녁까지만해도 블루투스 연결해서 오디오 잘 들으면서 운전했는데, 잠시 시동을
어제 저녁까지만해도 블루투스 연결해서 오디오 잘 들으면서 운전했는데, 잠시 시동을 껐다가 켰더니 오디오가 먹통이네요.현대 아반떼 MD 11년식인데요.아이나비가 설치된 채로 매립된 모델이고1. 시동 켠 후에 내비는 정상 작동함2. 잠시 후 Trip board(Audio Interface) is not connected. 문구가 떴다 사라짐(사진참조)3. 치지직 소리(라디오 주파수 안 잡힐 때 나는 소리) 계속 들렸다가 몇분 뒤 조용해짐4. 한번씩 삑 하는 소리 가끔 들림5. 블루투스로 전화오면 통화는 또 정상적으로 됨6. 이따금씩 아주 잠깐 오디오 소리가 들렸다가 사라짐. 이런 증상이 계속되는데요.블루핸즈나 이런데는 점검 안되는 것 같고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전화해서소개받은 사설센터 문의해보니 순정이 아니라서다른 사설센터 가서 점검 받아보라는데우선 어떤 문제인지 먼저 알고 싶고, 어떻게 점검받고 수리해야 하는지하나도 몰라서 이렇게 남겨봅니다.아시는 분 계실까요?ㅜㅜ
매립된 오디오에 경우 현대 자동차에서는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사설 수리업체에 문의를 해보셔야 하는데 증상으로 보아 트립 컴퓨터 고장인 듯 하네요.
트립 컴퓨터는 매립된 네비게이션 제품과 차량 순정 오디오 사이를 연결해 주는 일종에 모듈 같은 제품을 말합니다.
수리는 가능하지만 누구도 수리를 하지 않으려할 가능성이 높은 부분이라 일단 여러군데 문의해 보세요.
고장난 트림 컴퓨터를 신품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수리를 보통 진행하게 됩니다.
집근처 카오디오 매장이나 안드로이드 올인원 매립하는 곳에 알아보셔야 합니다.
트립 컴퓨터만 변경해서는 업체 기준에서 비용 부분도 그렇고 as문제로 인하여 대부분 수리가 안되고 오디오 자체 즉 매립된 오디오를 최신 안드로이드 올인원 제품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내용이 전달 받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립 컴퓨터 자체가 구형이가 부품 구하기 어렵다고 올인원 제품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